(신림선) 여의도 샛강역<-> 관악산역(서울대)
11개역, 샛강역<->관악산역(7.8km) 소요시간 16분
차량 3량의 경전철 - 철로아니고 타이어바퀴열차
인천공항內 외항사터미널 왕복하는 셔틀트레인과 흡사
탑승 소감>
지하철보다 훨씬 많이 흔들린다.
좁고 작은 차량 3량뿐 -> 엇!!! 비좁다.
에스컬레이터도 폭이 좁고, 승하차 플랫폼도 작다.
좁은 열차내에서 휙 도는 등산객배낭이 위협적이다.
자전거는 물론 접은 자전거도 들고 탑승할수 없다.
전동휠체어 하나 들어오니 출입문 한개가 꽉 막힘
출퇴근 시간의 혼잡도 걱정됨
앞으로,
여의도 재건축되고 대방,신림쪽 재개발되면
인구, 회사, 교통수요 늘텐데, 왜 경전철로 했는지?
비판이 꽤 나올 것으로 예상됨
여의도 샛강역
관악산역(서울대) 출구는 1개
관악산역에 내려 관악산 호수공원 한바퀴산책
대형 말벌
귀가길의 점심식사로 보라매역 하차
정육점식당 농장사람들의 꽃등심
'여행 > 서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인왕산 노을달리기와 인왕산에서의 서울야경 (2022.8.25.木) (2) | 2022.08.25 |
---|---|
북한산 동장대(東將臺) *평창동->대성문->대동문->동장대->용암문->백운대->우이동*까지 트레일런중 동장대 처음 (2022.7.23.土) (0) | 2022.07.23 |
54년만에 2022년 4월 6일 개방된 북악산 남쪽 산길 탐방 Run (2022.5.1.日 & 8.日) (0) | 2022.05.08 |
북한산 진관사 (2021.11.20.土) (0) | 2021.11.20 |
(오늘의 관광달리기) 2번째 한양도성길 일주 트레일런 - 코스기록 경신 (2021.3.21.日) (0) | 2021.03.21 |